타이틀
무지외반증
 
족부클리닉
 
인체를 지지하는 구조물인 발에 문제가 생기면 발목부터 무릎, 골반, 허리, 척추, 목에 이르기까지 순차적으로 이상을 초래하여 몸 전체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신체교정의 시작은 발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발은 많은 뼈와 관절인대, 신경, 혈관들이 복잡하게 모여있어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들 각 부분 중 한곳이라도 이상이 생기면 빨리 적절한 치료를 받아 더 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무지외반증이란?
하이힐과 같이 폭이 좁고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신는 여성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그 외 평발이나 넙적한 발, 과하게 유연한 발에서도 무지외반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  
발바닥에 굳은 살이 생기거나 발바닥 앞 쪽에 통증이 생깁니다.
새끼발가락 쪽에도 관절이 돌출되거나 변형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두번째 발가락이 엄지발가락과 겹쳐지거나 탈구가 되기도 합니다.
엄지발가락이 바깥쪽으로 휘어지면서 신발에 자극을 받아 두꺼워지거나 염증 때문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치료방법
무지외반증 초기 증상이라면 돌출 부위를 자극하지 않도록 발가락쪽이 넓고 굽이 낮은 신발이나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돌출부위 및 두 번째, 세 번째 발가락 아래가 자극되지 않도록 신발 안에 교정기를 착용하여 보존적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별다른 효과가 없다면 돌출 부위의 뼈를 깎아내고 휘어진 각도를 교하며 짧아진 근육 및 연부 조직을 늘려주는 수술적 치료를 합니다.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인대강화주사요법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닌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손상되고 약화된 힘줄과 인대를 강하게 해주는 주사를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번 재생된 인대는 원래의 건강한 인대처럼 척추를 단단히 고정해주기 때문에 통증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위험부담 또한 적지만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약물을 넣어야 하는 정밀한 시술일 뿐 아니라 인대강화약물이나 기타 약물 투여 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하는 숙련된 의술이 필요합니다.
치료가능 질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인대통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오십견, 관절통
 
특징
주사요법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외상이 없으며 입원이 필요없이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시술간격은 보통 한달 간격으로 3~6회 까지 치료하고 4~6주 후부터는 인대가 강화되게 되고 6개월이 지나면 관절과 인대의 안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관절도수치료
관절도수치료란 관절주위의 근육과 인대를 손으로 교정하여 관절주위의 부종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시켜 관절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어깨, 팔꿈치, 손목, 무릎, 발목 관절통에 시행하며 관절의 가동범위가 증가되고 근육이 이완되어 혈액순환이 개선되면서 부종이 줄고 통증이 완화됩니다.
치료방법
우선적으로 문제의 원인이 관절에 의한 것인지 근육에 의한 것인지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 관절등 비수축성 구조물에 움직임을 제공하여 원인이 되는 문제를 찾아 해결하여, 관절의 가동범위, 근육의 신장성과 수축력을 회복하고 급 만성 통증, 디스크, 오십견, 테니스 엘보 염좌, 등으로 인한 관절 구축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해소시키는 방법입니다.
관절도수치료에 적용되는 사례
수술후유증
교통사고 휴우증
만성근골격계 통증
요통, 고관절, 무릎통증
손발저림, 오십견, 어깨병변
좌골신경통,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02.6925.0700

건강검진 02.6929.3061~2

보훈전용 02.918.0701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