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이란?
발의 아치를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며 발에 탄력을 주어 보행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족저근막이 무리한 운동이나 하이힐 등의 신발을 오래 신음으로써 반복적인 미세 손상이 가해지면 붓고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것을 족저근막염이라고 부릅니다. 성인 발뒤꿈치 통증의 대표적 원인 질환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원인
평소 운동을 자주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많은 양의 운동을 하거나 장거리 마라톤 같은 달리기를 하는 경우, 배구나 에어로빅과 같이 딱딱한 바닥에 발바닥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경우, 쿠션이 없는 구두 또는 하이힐의 잦은 작용하는 경우, 장시간 서있는 경우 등 족저근막에 비정상적 과부하가 가해지면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자고 일어나 아침에 첫발을 디딜 때 통증이 느껴집니다.
진행된 경우 서있을 때 뻣뻣한 느낌이 들고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 정도가 심해집니다.
 
 
발바닥을 발등 쪽으로 구부릴 때 통증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다 일어날 때 발바닥에 통증이 있거나 심한 경우 불편할 정도의 통증이 느껴집니다.
치료방법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인대강화주사요법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닌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손상되고 약화된 힘줄과 인대를 강하게 해주는 주사를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번 재생된 인대는 원래의 건강한 인대처럼 척추를 단단히 고정해주기 때문에 통증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위험부담 또한 적지만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약물을 넣어야 하는 정밀한 시술일 뿐 아니라 인대강화약물이나 기타 약물 투여 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하는 숙련된 의술이 필요합니다.
치료가능 질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인대통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오십견, 관절통
 
특징
주사요법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외상이 없으며 입원이 필요없이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시술간격은 보통 한달 간격으로 3~6회 까지 치료하고 4~6주 후부터는 인대가 강화되게 되고 6개월이 지나면 관절과 인대의 안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통증도수치료
통증도수치료란 척추, 관절, 근육, 인대를 손으로 자극하여 뭉친 근육과 연부조직을 풀어주고 말초신경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근육과 연부조직을 교정하는 도수치료를 시행하며 이를 통해 림프, 혈액순환 개선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이완된 근육과 신경은 척추와 관절에 가해지던 과도한 압력을 줄여 주어 척추, 관절, 인대통증과 신경통을 치료하게 됩니다.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체외충격파치료
체외충격파는 디스크 발생 부위에 충격파를 가하여 세포에 의도적 손상을 주어 질병, 흉터조직을 근본적으로 파괴하고 새로운 혈관의 형성을 촉진하여 성인인자를 재생시키는 원리입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조직을 재생 시켜주고 통증 감소와 재발 위험을 최소화 합니다. 체외충격파는 치료 시간이 짧고 마취,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특징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치료시간(10~15분)이 짧습니다.
입원, 절개, 마취를 하지 않습니다.   여러 번 시술하여도 인체에 무해합니다.
시술 부위에 화학적 변화 및 복합체를 형성하여 통증이 빨리 감소합니다.   1000회~1500회의 충격 파장으로 주변 조직과 뼈를 자극하여 통증의 완화와 혈액 공급을 촉진합니다.
 
체외충격파 시술 과정
근골격계 질환을 비롯한 팔꿈치 통증, 족저근막염 등 다양한 질환에 적용
 
치료가능 질환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근골격계 질환의 퇴행성 병변
족저근막염 등 염증 발생 부위   어깨 관절 주위에 발생한 석회 제거
무리한 운동으로 인하여 힘줄이 파열된 스포츠 손상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02.6925.0700

건강검진 02.6929.3061~2

보훈전용 02.918.0701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