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아킬레스건염
아킬래스건염이란?
달리거나 점프할 때와 같은 충격이 발목에 반복적으로 가해지면서 아킬레스건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 질환입니다. 장딴지 근육의 지나친 경직, 크거나 꽉 끼는 신발 착용, 달기 등 운동을 무리하게 할 경우 염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예방하기 위해서는 종아리에 있는 비복근과 가자미근의 스트레칭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인
아킬레스건에 반복된 강한 충격으로 인한 피로 누적
삐끗하여 관절낭이나 인대가 늘어나 염좌가 생긴 경우
 
 
증상
발을 디딜 때 발목 뒤쪽에서 통증이나 열감이 느껴질 때
서있을 때 보다 발가락 끝으로 섰을 때 더 심한 통증이 느껴질 때
발목을 들거나 걸을 때 뒤꿈치 바로 아래 발목 부근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질 때
치료방법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인대강화주사요법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닌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손상되고 약화된 힘줄과 인대를 강하게 해주는 주사를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번 재생된 인대는 원래의 건강한 인대처럼 척추를 단단히 고정해주기 때문에 통증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위험부담 또한 적지만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약물을 넣어야 하는 정밀한 시술일 뿐 아니라 인대강화약물이나 기타 약물 투여 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하는 숙련된 의술이 필요합니다.
치료가능 질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인대통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오십견, 관절통
 
특징
주사요법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외상이 없으며 입원이 필요없이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시술간격은 보통 한달 간격으로 3~6회 까지 치료하고 4~6주 후부터는 인대가 강화되게 되고 6개월이 지나면 관절과 인대의 안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통증도수치료
통증도수치료란 척추, 관절, 근육, 인대를 손으로 자극하여 뭉친 근육과 연부조직을 풀어주고 말초신경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근육과 연부조직을 교정하는 도수치료를 시행하며 이를 통해 림프, 혈액순환 개선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이완된 근육과 신경은 척추와 관절에 가해지던 과도한 압력을 줄여 주어 척추, 관절, 인대통증과 신경통을 치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