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운동손상증후군
운동손상증후군이란?
오랫동안 불량한 자세와 운동습관에 의해 자세가 틀어지고 있다고 보고 자세에 영향을 미치는 개별 관절뿐만 아니라 모든 분절들이 움직이고 신체 정렬을 유지하는 데는 올바른 방법과 잘못된 방법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근골격 통증 문제를 진단하고 관리하는 치료의 전제는 운동의 정교성 변화가 미세손상을 일으키고 만약 이것이 지속되면 대손상과 통증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치료의 목적은 운동손상과 기여 요인을 찾아내 치료를 이끌어낼 진단을 만드는 것입니다. 치료적 운동과 운동 패턴의 교정은 규명된 운동손상을 치료하는 수단이 되고 일상생활동작을 수행하는데 활용됩니다.
원인
지속적인 긴장, 스트레스, 운동부족, 나쁜자세, 급박한 자세변환 등
(근육경련 초래)

반복적 움직임에 의한 과도한 손상
(테니스엘보, 피칭이나 골프손상, 넘어짐, 태클 등)

외상으로 인한 손상
(태클, 몸싸움, 근육 인대 손상을 가져오는 과한 움직임 등)
 
운동손상증후군 판단은?
스포츠 활동 후 관절에 불편감이 오래 지속   스포츠 활동에서 반복적인 사용 후 사용부위에 불편감 지속

특정자세에서의 통증 강도 변화

 

옷을 입거나 벗을 때 어깨의 통증

시간이 지날수록 관절가동범위의 감소   스트레칭시에 통증
스포츠 활동에서 부딪힘 또는 충돌 이후에 생긴 통증   스포츠 활동 후 평소 불편했던 지점의 통증이 점점 퍼지거나 심할 때
치료방법
 
 
관절치료 비수술요법
통증도수치료
통증도수치료란 척추, 관절, 근육, 인대를 손으로 자극하여 뭉친 근육과 연부조직을 풀어주고 말초신경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근육과 연부조직을 교정하는 도수치료를 시행하며 이를 통해 림프, 혈액순환 개선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이완된 근육과 신경은 척추와 관절에 가해지던 과도한 압력을 줄여 주어 척추, 관절, 인대통증과 신경통을 치료하게 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02.6925.0700

건강검진 02.6929.3061~2

보훈전용 02.918.0701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