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척추불안정증
척추불안정증이란?
척추불안정증은 뼈와 뼈 사이를 붙여주는 디스크와 인대, 후관절 등이 퇴화되어 척추를 잡아주는 힘이 약해지면서 척추가 흔들거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척추의 여러 부위가 원래의 자리에 있지 못하고 서서히 미끄러져 내리는 현상이 진행되면서 움직일 때마다 척추가 흔들려서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증상
허리를 구부리거나 뒤로 젖히는 것도 힘들게 됩니다.
오래 누워있으면 허리가 아파 밤에 숙면을 취하기 어려운 증상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발병 초기에는 주로 허리와 엉덩이에 통증이 생기고 오래 서있거나 앉아 있지를 못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 통증이 다리부위로 내려와 다리가 아프거나 저려 제대로 걷지를 못하게 됩니다.
 
원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퇴행성 변화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여자에게 더 많이 호발합니다.
치료방법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인대강화주사요법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닌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손상되고 약화된 힘줄과 인대를 강하게 해주는 주사를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번 재생된 인대는 원래의 건강한 인대처럼 척추를 단단히 고정해주기 때문에 통증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위험부담 또한 적지만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약물을 넣어야 하는 정밀한 시술일 뿐 아니라 인대강화약물이나 기타 약물 투여 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하는 숙련된 의술이 필요합니다.
치료가능 질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인대통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오십견, 관절통
 
특징
주사요법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외상이 없으며 입원이 필요없이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시술간격은 보통 한달 간격으로 3~6회 까지 치료하고 4~6주 후부터는 인대가 강화되게 되고 6개월이 지나면 관절과 인대의 안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도수치료
척추관절은 관절가동성, 제한위치 및 비정상적인 조직 구성으로 문제를 일으킵니다. 조직구성에 변화가 있으면 근육이 과긴장되고 주위 근막 및 피부가 경직되며 시간이 흘러 만성상태로 발전하여 정상적인 움직임을 제한하게 됩니다.

척추관절의 문제를 전문치료사의 손으로 역학적 움직임을 회복 하고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 비수축성 구조물인 관절에 숙련된 외력으로 움직임을 유도하고, 수축성 구조물인 근육과 인대의 탄력성과 수축력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관절움직임을 제한하는 장벽은 적어도 일부분은 그 관절을 지나는 일부 근육군의 긴장도가 촉진되고 다른것의 긴장도는 억제된 근육의 불균형 때문입니다. 궁극적인 목적인 바른자세 회복에 기여합니다.
척추도수치료시스템 효과
척추관련 통증완화   효율적으로 치료
척추의 기능 회복   재발과 만성화 방지
자세균형과 척추 안정화   근본적 치료 척추질환의 예방과 치료
근골격계의 부정렬을 바로잡아 혈액 순환을 정상화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은 미국 텍사스대 가보 라츠 교수가 개발한 시술로, 주사바늘이 달린 특수 카테터를 환자의 꼬리뼈를 통해 환부에 삽입하여 실시간 영상장비인 C-Am장치로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통증을 유발하는 염증부위까지 도달시켜 특수 카테터 끝을 이용하여 유착을 풀고 유착방지효소제와 항염증제를 주입해 염증과 부종, 신경 주위의 유착을 치료하는 시술입니다.
치료가능 질환
손, 발저림증   수술을 받지 않은 좌골 신경통
허리디스크 , 목디스크, 디스크내장증   급,만성 요통(허리), 급,만성 경추통(목)
척추 수술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당뇨병, 고혈압 등 질병으로 수술이 어려운 경우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퇴행성척추증, 척추전방전위증   약물치료, 물리치료 등 보존적 치료에도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
 
특징
신경유착으로 인한 통증에 효과가 큽니다.   나이, 당뇨, 혈압에 관계없이 시술이 가능합니다.
국소부분마취로 시술이 짧고 간단하며 흉터가 거의 남지 않습니다.   실시간 영상장치인C-Am을 이용하여 시술하므로 유착 부위를 정확하게 찾아 안전하게 치료합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시술이 끝난 후에도 약 3일 정도 해당 부위의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염증 치료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시기가 지나게 되면 통증이 점차적으로 감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