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근막통
근막통이란?
근육에 갑작스런 스트레스가 가해지거나 과도하게 근육이 긴장하게 되면, 근육 조직이 손상되고 근육 세포의 칼슘 농도가 조절이 안되어 단단한 띠나 결절처럼 만져지는 통증 유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로 어깨, 목 덜미부근, 허리 등 근육이 긴장하거나 스트레스, 잘못된 자세를 지속할 경우 발생하며 국소부위 통증을 호소하는 가장 흔한 근골계 질환 중 하나입니다.
증상
통증 유발점 부근의 근육을 만지면 아프고, 딱딱한 부분이 만져지기도 합니다.
주로 뒷목이나 어깨 주변, 팔, 허리의 근육에 잘 생기며 몸의 모든 근육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서 원인이 되는 부위가 묵직하게 짓누르듯이 아프고 쉬면 좋아졌다가 과로하거나 특정자세를 취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다시 통증이 발생합니다.
장시간의 독서나 컴퓨터 작업이 많은 직업에서처럼 나쁜 자세로 장시간 일하게 되는 경우 과사용 또는 잘못 사용된 근육의 경직으로 통증유발점이 발생하게 되고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치료방법
통증 유발점 주사요법, 물리치료 요법, 꾸준한 스트레칭 치료와 예방이 중요합니다.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인대강화주사요법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닌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손상되고 약화된 힘줄과 인대를 강하게 해주는 주사를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번 재생된 인대는 원래의 건강한 인대처럼 척추를 단단히 고정해주기 때문에 통증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위험부담 또한 적지만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약물을 넣어야 하는 정밀한 시술일 뿐 아니라 인대강화약물이나 기타 약물 투여 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하는 숙련된 의술이 필요합니다.
치료가능 질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인대통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오십견, 관절통
 
특징
주사요법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외상이 없으며 입원이 필요없이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시술간격은 보통 한달 간격으로 3~6회 까지 치료하고 4~6주 후부터는 인대가 강화되게 되고 6개월이 지나면 관절과 인대의 안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도수치료
척추관절은 관절가동성, 제한위치 및 비정상적인 조직 구성으로 문제를 일으킵니다. 조직구성에 변화가 있으면 근육이 과긴장되고 주위 근막 및 피부가 경직되며 시간이 흘러 만성상태로 발전하여 정상적인 움직임을 제한하게 됩니다.

척추관절의 문제를 전문치료사의 손으로 역학적 움직임을 회복 하고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 비수축성 구조물인 관절에 숙련된 외력으로 움직임을 유도하고, 수축성 구조물인 근육과 인대의 탄력성과 수축력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관절움직임을 제한하는 장벽은 적어도 일부분은 그 관절을 지나는 일부 근육군의 긴장도가 촉진되고 다른것의 긴장도는 억제된 근육의 불균형 때문입니다. 궁극적인 목적인 바른자세 회복에 기여합니다.
척추도수치료시스템 효과
척추관련 통증완화   효율적으로 치료
척추의 기능 회복   재발과 만성화 방지
자세균형과 척추 안정화   근본적 치료 척추질환의 예방과 치료
근골격계의 부정렬을 바로잡아 혈액 순환을 정상화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 자세히 보기 ]

고객센터 02.6925.0700

건강검진 02.6929.3061~2

보훈전용 02.918.0701

상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