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일자목(거북목)증후근
일자목(거북목)증후근이란?
일자 형태의 수직으로 변형된 상태를 일자목증후군 또는 거북목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경추의 C자 커브는 스프링처럼 충격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는데 일자목이 되면 충격 완화능력이 현저히 떨어져 외부 충격이 척추에 고스란히 전달되어 디스크 퇴행을 촉발하게 되어 목디스크가 생기거나 경추에 퇴행성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
다리의 마비감
두통과 무력감이 있다.
 
 
안구통증이나 눈이 침침하다.
목, 어깨, 팔과 손이 아프고 저리다.
원인
* 일자목은 생활습관이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
지나치게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경우
평발이거나 발목이 안쪽으로 꺾이는 경우
책이나 신문을 바닥에 두고 보는 습관
컴퓨터 모니터가 눈높이보다 아래에 있는 경우
 
 
 
스마트폰을 고개를 푹 숙이고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
장시간 앉아 목과 머리를 앞으로 쑥 내미는 생활습관
서있거나 앉아 있을 때 구부정한 자세를 습관적으로 하는 경우
하이힐이나 플랫슈즈와 같이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장시간 신는 경우
치료방법
일자목증후군은 평소 어깨를 펴고 바른자세로 고개를 꼿꼿이 하고 스티레칭만으로도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약물치료도 가능하나 효과가 없으면 근육주사나 초음파 치료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인대강화주사요법
일시적인 통증억제 주사가 아닌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시술법입니다. 손상되고 약화된 힘줄과 인대를 강하게 해주는 주사를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입시켜 인대를 새롭게 재생시킴으로써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하여 만성통증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한번 재생된 인대는 원래의 건강한 인대처럼 척추를 단단히 고정해주기 때문에 통증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간단하고 위험부담 또한 적지만 통증 부위에 정확하게 주사약물을 넣어야 하는 정밀한 시술일 뿐 아니라 인대강화약물이나 기타 약물 투여 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용량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하는 숙련된 의술이 필요합니다.
치료가능 질환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인대통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측만증, 척추관협착증, 척추분리증, 오십견, 관절통
 
특징
주사요법이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외상이 없으며 입원이 필요없이 일상생활으로의 복귀가 빠릅니다.
시술간격은 보통 한달 간격으로 3~6회 까지 치료하고 4~6주 후부터는 인대가 강화되게 되고 6개월이 지나면 관절과 인대의 안정성이 증가하게 됩니다.
 
척추치료 비수술요법
도수치료
척추관절은 관절가동성, 제한위치 및 비정상적인 조직 구성으로 문제를 일으킵니다. 조직구성에 변화가 있으면 근육이 과긴장되고 주위 근막 및 피부가 경직되며 시간이 흘러 만성상태로 발전하여 정상적인 움직임을 제한하게 됩니다.

척추관절의 문제를 전문치료사의 손으로 역학적 움직임을 회복 하고 통증을 경감시키기 위해 비수축성 구조물인 관절에 숙련된 외력으로 움직임을 유도하고, 수축성 구조물인 근육과 인대의 탄력성과 수축력을 회복하는 방법입니다. 관절움직임을 제한하는 장벽은 적어도 일부분은 그 관절을 지나는 일부 근육군의 긴장도가 촉진되고 다른것의 긴장도는 억제된 근육의 불균형 때문입니다. 궁극적인 목적인 바른자세 회복에 기여합니다.
척추도수치료시스템 효과
척추관련 통증완화   효율적으로 치료
척추의 기능 회복   재발과 만성화 방지
자세균형과 척추 안정화   근본적 치료 척추질환의 예방과 치료
근골격계의 부정렬을 바로잡아 혈액 순환을 정상화